홈페이지에 사진 올리는 방법

홈페이지에 사진 올리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인터넷별양동성당 홈페이지 운영자입니다.

사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본당 홈페이지 게시판은 크게 3가지 형태의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게시물 리스트로 표시되는 일반 게시판, 사진 등을 주로 올리는 사진게시판, 그리고 동영상을 주로 표시하는 동영상 게시판입니다. 물론, 일정을 나타내는 특수한 게시판도 하나 있지만 말입니다.

 

게시판 종류별로 분류해서 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게시판 형태

본당공지사항, 주보자료실, 일반자료실, 기도해주세요, 연도해주세요, 신부님의 나눔묵상, 신부님수녀님께, 상담하고 싶어요, 자유게시판, 초등부게시판, 중고등부게시판, 청년부게시판, 소공동체게시판, 평신도단체게시판, 사목회게시판,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좋은글좋은음악나눔, 성경이어쓰기, 묻고답하기, 이달의 전례봉사자, 성당업무상담

 

사진게시판 형태

포토앨범, 사진자료실, 교우와 거래하세요, 나눔의 생활

 

동영상게시판 형태

특강, 참여마당의 동영상자료, 알림마당의 동영상/음악자료실, 동영상미사강론

 

 

사진게시판 형태에 사진이나 그림을 올리실 경우에는 다음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해당 게시판에서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양식이 나타납니다.

 

 

2.    분류란에 그림/사진에 적합한 항목을 찾아서, 선택을 하시고, 제목과 내용에 그림/사진에 맞는 적절한 내용을 기입합니다.

 

 

3.    사진은 하단에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위치를 찾아서 올립니다. 사진은 반드시, 찾아보기를 통하여 올려야지, 내용 필드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올라가지 않습니다.


 

 

4.    만일, 이 내용 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고 싶으면, + 버튼을 누르시면, 계속 파일을 올릴 수 있는 필드가 추가가 됩니다. 각각의 사진을 찾아보기를 통하여 올리시면 됩니다. 사진/그림 파일 수는 상관없지만, 전체 용량이 20MB를 넘기면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단의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올리신 사진이 홈페이지에 출판됩니다. 이 게시판은 사진 갤러리 형태의 게시판이기 때문에, 첨부한 사진은 무조건 먼저 나타나고, 글은 마지막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제일먼저 올린 사진이 대표 사진으로 등록되어 리스트에 표시가 됩니다.

 

 

6.    글을 쓰고, 각 글 사이 적당한 곳에 그림/사진을 삽입하기 원할 때는, 내용 필드 원하는 곳에 커서를 놓고, 그림넣기 버튼(스마일표시의 이모티콘 버튼 왼쪽)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의 양식이 나타나고, 여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찾아서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그림/사진을 올리게 되면, 갤러리형태에서 대표 사진은 등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그림 삽입 방식은 주로 일반게시판에서 그림을 넣을 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좋은 사진이나 그림을 많이 올려서, 본당 교우들과 함께 나누도록 합시다.

참고로 추가하여 말씀드리면, 사진의 로딩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가급적 사진의 가로 크기를 800픽셀 이하로 줄여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찮으면 그냥 올리시고요 .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운영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