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호회 모임 공지합니다.

찬미예수님!

 

별양동성당 『아씨시사진동호회』 모임을 공지합니다.

 

작년에 사진동호회인 아씨시사진동호회를 출범하였으나 여러 준비 미숙과 활동부족으로 인하여 유명무실하게 되었으나, 금년 들어서 다시 본격적으로 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본 모임을 위하여 사전에 관심 있는 분들과 많은 의견을 교환하고 준비과정을 거쳐서 이제서야 모임을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사진동호회의 경우, 모이시는 분들이 사진과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제각각 이기 때문에 어디에 기준을 두어야 할지 어려움이 있기에, 사진과 카메라에 대한 입문과정부터 출발하고자 합니다. 사진과 DSLR카메라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입문과정은 총 13개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강  디지털 카메라의 종류와 특성

제2강  촬영의 실제

제3강  디지털 사진의 출력과 활용

제4강  빛과 카메라

제5강  셔터속도와 조리개의 조절

제6강  감광도와 노출조절

제7강  셔터속도의 조절에 따른 효과

제8강  조리개와 초점조절

제9강  노출측정과 노출보정

제10강 디지털 카메라 렌즈의 특성

제11강 디지털 카메라 렌즈의 활용

제12강 사진의 구도

제13강 야경사진과 플래쉬의 활용

 

본 입문과정은 9월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미사 후에 강당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입문과정이 끝나면, 여건이 허락되는 대로 외부 전문가를 모셔서 좀더 심도 깊은 카메라 촬영기법을 배우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미 DSLR카메라에 숙련된 전문가 분이시라면, 본 입문과정의 강좌를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입문과정의 강좌와는 별도로 한 달에 한번씩 가질 예정인 아씨시사진동호회의 월례회의는, 초보자 전문가 상관없이 회원 모두 참석하셔서 작품 품평회 등 공식적인 동호회 활동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사진이기 때문에,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촬영 후 컴퓨터를 통한 사진 편집작업 또한 아주 중요한 일이 되었기에, 기회가 되면 컴퓨터와 사진 편집프로그램에 대한 공부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씨시 사진동호회의 첫모임 공지는,

 

l  언제: 2012년 9월 1일(토요일), 오전 10시 미사 후

l  어디서: 강당

l  누가: 사진과 카메라에 관심 있는 교우분들

l  문의: 류다비드 010-5292-6812 (가급적 문자로 연락주세요JJ)

입니다.

 

본 동호회 활동으로 본당의 하느님에 관한 일들에 대한 기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회원 분들 간의 친목도모와, 사진에 대한 지식 및 취미활동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씨시사진동호회 준비위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