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양동성당 [본당 단체 홍보편람] 출간

찬미 예수님!

드디어 『별양동 본당 단체 홍보 편람』이 완성되었습니다.
책자를 첨부하여 올리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살아 있는 본당 단체 홍보편람이 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각 단체 내에서 변동사항이나 추가 및 삭제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본당 카페나 본당 홈페이지 운영위원에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본당 단체 홍보편람은 웹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별도로 구축중입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단체소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본당 단체소개 페이지로 이동

별양동성당 기획총무위원회 홍보분과 올림


본당 단체 홍보편람을 펴내며…

찬미예수님!

윤용배 라자로 주임신부님 사진입니다.
주임신부 윤용배 라자로

어느 단체나 조직이든 제반 조직단체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대외적인 홍보를 하기 위하여 단체 조직에 대한 편람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회 공동체도 조직체이기에 다양한 단체들이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교회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하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톨릭 교회 공동체는 그 규모의 수가 크고, 워낙 다양하기에 많은 신자들이 오랫동안 교회 활동에 참여함에도 불구하고 전체를 다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와 활동을 하는 단체들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제 단체를 이해하기 위하여 이를 한 곳에 모으는 일이 필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느끼게 됩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각 단체들이 서로를 배려하며 협력하여 하느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공동체를 이룬다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성을 포용한다면, 초대교회 공동체 생활을 나타냈던 사도행전 4장 32절의 말씀대로 “신자들의 공동체는 한마음 한 뜻이 되어”감을 이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금번 『본당 단체 홍보편람』을 발간하면서, 모든 신자들이 본당의 다양한 단체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통하여 새로 단체에 가입하여 봉사하려는 분들에게는 용기와 기대를 갖게 하고, 기존의 단체 봉사자들에겐 타 단체의 이해와 관심을 갖는 건설적이고 유기적인 본당 공동체가 되길 기대합니다. 또한, 각 단체들의 최신 내용들이 본 편람에 바로바로 반영이 되어 살아있는 편람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열과 성을 다해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선교 방법과 냉담 교우를 교회로 부르는 노력, 풍요로운 전례 참여를 위한 본당과 개인 차원의 준비, 지역 사회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각종 나눔과 봉사활동, 환경과 생태 보전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하여 애쓰는 여러 단체들에게 본 『본당 단체 홍보편람』이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 수고하신 봉사자들께 깊은 감사와 주님의 축복을 빕니다.

2019년 3월
주임신부 윤용배 라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