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양동본당 가족여러분에게 드리는 글

찬미 예수님!!

기도 안에서 친교와 사랑을 나누는 우리 별양동본당 가족여러분!!
자비로우신 하느님 아버지의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올 한해 우리 별양동본당은 소공동체 활성화를 본당 복음화 실천방향으로 정해 실천에 옮기려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소공동체 조직을 22구역 97반에서 42구역 129반으로 확대 개편함으로써 작은 반기도회 모임 안에서 더욱 더 긴밀한 유대관계로 기도와 친교를 통해 스스로 자연스럽게 신앙생활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소공동체를 이루고자 하였으며, 청소년을 돌보는 어머니들의 모임인 ‘자모회’도 확대 개편하여 소공동체의 모든 여성 신자분들을 자모회원으로 자격을 부여함으로서 우리 교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돌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올해는 새성전터에서 하느님의 크신 은총의 도움으로 매월 1회 야외 교중 미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바쁜 시간에서도 기쁘게 열심히 참여해주신 신자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본당에서는 새성전 건립을 위한 기본적인 토대 마련, 반장/구역장 등 봉사자 빈자리 채우기, 자모회의 정상적 운영, 모든 전례의 정점인 미사참례, 지역사회 복음화 등 미흡한 부분을 되돌아보며 새해 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교우 여러분께서도 올해 세운 신앙생활(기도, 선교 등), 봉헌생활(교무금, 헌금)을 점검하고 부족함을 채우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주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일생을 온전히 하느님 아버지와의 일치 안에서 사랑을 전하면서 사셨습니다. 믿음에 기초한 사랑의 삶, 사랑으로 드러나는 믿음의 삶인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며 올 한해 주님의 평화와 축복이 별양동본당 교우분들의 가정에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아울러 바쁜 가운데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본당 봉사자들에게도 아낌없이 격려와 기도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11.1.
별양동성당 주임신부 윤용배 라자로

* 위 영상은 2019년 6월 9일 새성전터 야외미사장에서 열렸던 견진성사 장면으로, 홍보분과 홈페이지 운영팀에서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