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양동성당 홈페이지가 드디어 개편되었습니다.

별양동성당 공동체의 뜻을 모은 본당 홈페이지가 드디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사용했던 호스팅 업체도 다르고, 홈페이지 기반이 다른 관계로 부득이하게 다시 가입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교우 분께서는 한 분도 빠짐없이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하여야 해당 게시판과의 연결이 자유롭게 됩니다.

 

과거 홈페이지와 관련하여 다른 점과 새로운 홈페이지 특징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본당 내의 여러 단체 조직의 개별 명단을 삭제하고 단체소개만 하였습니다. 이유는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가 그대로 노출이 되어 타인에게 본래와는 다르게 악용될 수가 있고, 단체 개별 인원들의 이동이 잦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너무도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체조직에 대한 내용은 가급적 해당 게시판에 공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주요공지사항에 대한 공표할 사항은 슬라이드 쇼 형태로 메인 화면에 3개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이 내용은 본당 행사에 따라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3.     게시판은 크게 알림마당과 참여마당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알림마당은 주로 본당 내의 관리자나 지역장/단체장들이 이용을 하게 됩니다. 참여마당은 교우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공간입니다. 각 게시판에 포스팅되는 내용은 파일을 첨부할 경우, 개수는 상관없지만 전체 용량을 20MB이하로 제한 합니다.

 

4.     게시판이 단체와 조직 별로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가 각 화면마다 등장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당 게시판에 접속을 해서 각종 내용을 포스팅하거나 덧글 등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5.     참여마당에 올리신 글, 사진, 동영상 등은 본당에서 보관 및 백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알림마당의 자료실로 복사가 됩니다.

 

6.     새로운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론뿐만 아니라 본당 내의 다양한 행사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본당 자체 동영상 UCC서버를 유지하기에는 상당한 자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햋빛촌성서그룹카페가 있는 다음이나 유튜브(YouTUBE)에 동영상을 올려서 외부링크방식으로 우리 홈페이지와 연결을 시켜놓은 것 입니다. 보시는 데는 지장이 없으실 겁니다. 다만, 유튜브의 경우 고화질의 동영상으로 서비스하다 보니 자주 끊길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일시멈춤을 한 후, 충분히 버퍼링이 될 때까지 다른 컴퓨터 작업을 하시다가 재생을 하시면 됩니다. 참여마당의 동영상자료도 올리실 경우에는 가급적 외부링크 방식을 이용해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본당일정표는 각 단체장, 사무실 및 관리자가 입력이 가능합니다. 행사일정을 빠짐없이 올리시기 바랍니다.

 

8.     알림마당의 교우장터는 두 가지의 게시판이 있습니다. 하나는 ‘교우와 거래하세요’이고 다른 하나는 ‘나눔의 생활’입니다. 교우와 거래하세요는 매주 주보에 함께 첨부되는 교우들의 거래처에 대한 정보입니다. 광고를 원하시는 교우께서는 이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나눔의 생활은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물건 등이 필요가 없을 때 다른 필요한 교우들에게 나눠주거나 염가에 제공하는 것을 알릴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일종의 벼룩시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9.     본당소개/이달의 전례봉사자 게시판은 전례분과에서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성당 사무실에 게시되어 있는 전례자, 복사자 명단 등을 이곳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홈페이지가 오픈이 되더라도 마이너한 수정한 계속 될 수가 있습니다. 의문사항이나 고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홈페이지운영자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단순 정보제공을 넘어서 참여를 해야만 그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번은 방문하셔서 안부도 물으시고 흔적도 남겨주시고,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별양동성당 홈페이지 운영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