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양동성당 레지오 마리애

“나의 작은 몸짓 하나가 기도가 되고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지오 마리애(Legio Mariae)는 성모님 안에서 단원의 성화를 통해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 희생-순명-봉사를 실천하는 평신도 사도직 단체입니다. 쉬는 교우 방문, 상가방문, 연도, 본당 내의 모든 행사에 물질이 아닌 활동으로써 봉사합니다. 본당에는 평화의모후 꾸리아(Cu.), 하늘의문 꾸리아(Cu.) 산하의 여러 쁘레시디움(Pr.), 상아탑 소년 쁘레시디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톨릭 신자로서 세상에 온 의미를 찾고 싶고 신앙의 기쁨을 갈망하시나요? 나의 작은 몸짓 하나가 기도가 되고 세상의 빛과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지오에 문을 두드려 보십시오. 가톨릭 교회가 공인한 단체 레지오 마리애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레지오 마리애란 무엇인가?
한국 가톨릭교회와 함께 성장해온 레지오, 여러분도 그 일원이 되어 성모님의 굳센 병사가 되실 수 있습니다.

아치에스
레지오 마리애 단원들이 매년 성모님께 바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라틴어로 군진을 의미하며, 일종의 봉헌 사열식입니다.

아치에스 행사 중 단체 봉헌식과 까떼나

1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있는 레지오 전단원 교육

소년레지오 상아탑 Pr. 토론대회

레지오 야외행사
1년에 한 번 꾸리아 주최로 체육행사 또는 성지순례를 함께 떠납니다.

연차 총친목회
매년 11월, 한 해 동안 성모님의 전사로서 열심히 활동한 결과를 공유하는 시상식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입니다.

거룩하고 영광스러운 레지오장
레지오 단원으로 활동하다가 하느님께로 떠난 단원을 위한 레지오장 모습입니다. 본당 양대 꾸리아 소속 단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장례미사와 기도로서 거룩하고 장엄하게 펼쳐집니다.

 

단체명 레지오 마리애
목적 레지오 마리애는 평신도 사도직 단체이며 우리 교회가 공인한 단체로서, 레지오 마리애의 목적은 단원들의 성화를 통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드러내는데 있으며 단원들은 교회의 지도에 따라 성모님과 교회 사업에 기도와 활동으로 적극 협력하여 궁극으로는 그리스도 왕국을 세움으로써 그 목적을 달성합니다.
주요활동
  • 레지오 마리애 단원은 1주일에 한번 1시간∼1시간30분 정도의 회합을 가지며 주간에 있었던 활동에 대하여 보고를 하고 또 활동 배당을 받습니다.
  • 꼰칠리움의 승인과 교본이 명시하는 규정의 범위안에서 해당 교구장과, 주임 사제의 지도에 따라 단원들에게 알맞고 교회 복지에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형태의 사회 봉사와 카톨릭 활동을 전개합니다.
  • 구체적인 예로서, 본당협조(가정방문, 전례봉사, 교리반 지도, 선교 활동), 외인 입교 권면, 냉담자 회두 권면, 환자 방문, 선종 교우 돌보기, 레지오 확장, 환경 미화, 소외된 사람 방문 등등입니다.
  • 물질적인 지원, 봉사, 정치적 활동, 상 행위는 일체 배제되며 전 세계적으로 레지오의 일치를 위해 교본과 관리 운영지침에 의해서 활동합니다
조직
  • 가장 기본 단위 조직은 라틴어로 ‘특수임무를 띤 파견대’라는 뜻의 쁘레시디움(Praesidium)이며 일반적으로 간부 4명을 포함하여 6∼15명으로 이루어지고 단원수가 증가하면 분단합니다.
  • 쁘레시디움(Praesidium)의 관리기관으로서 꾸리아(Curia), 그 위의 꼬미시움(Comitium), 그 위의 레지아(Resia) 또는 세나투스(Senatus)와 그 위 최고 통솔 관리기관인 꼰칠리움 레지오니스(Concilium Legioni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우리나라는 1953년 5월31일 목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광주 세나투스, 서울 세나투스, 대구의 꼰치리움 직속 레지아로 크게 나뉘고, 2만 9000여 Pr.과 행동 단원 약 29만 명, 협조 단원 약 25만명(2000년 8월 현재)에 이릅니다. 전 세계 레지오 마리애 단원은 행동 단원만 약 300 만명입니다.
단체현황 본당 꾸리아 평화의 모후 꾸리아 산하 쁘레시디움 13개 Pr.
하늘의 문 꾸리아 산하 쁘레시디움 9개 Pr.
상급단체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교구 수원 천지의 모후 레지아
가입 단원자격 가톨릭 신자로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고자 하는 교우는 누구나 단원이 될 수 있습니다.

레지오 단원으로서 평신도 사도직을 실천하려는 의욕과 행동 단원로서의 의무를 다 하려는 각오가 되어 있는 교우.

18세 미만은 소년 쁘레시디움에서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 후보자가 정식 단원으로 등록되려면 적어도 3개월 동안(매주 1회의 회합과 활동)의 충분한 수련이 필요합니다.

단원신청 꾸리아 간부, 쁘레시디움 간부, 가까운 레지오 단원 및 성당 사무실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신청바랍니다
회원

모집

안내

모집공고 제목 기도, 활동, 봉사로 하느님께 영광을!
활동하며 받는
특별한 은총
성모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이웃에게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하느님의 사랑을 나누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레지오 단원이 선종하면 즉시 미사 봉헌, 레지오 장으로 장례, 11월 위령성월에 죽은 레지오 단원들을 위한 미사 봉헌, 협조단원과 더불어 모든 레지오 단원이 매일 죽은 레지오 단원들을 위하여 기도

본 단체에서 활동해야 하는 이유 기도와 공부, 카톨릭 활동으로 성실히 신앙생활을 할 수 있고 깊은 신앙심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 나갈 힘이 생깁니다.

또한 성모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이웃에게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하느님의 사랑을 나누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